홍광선 목사의 말씀기도


나는 보배를 담은 귀한 질그릇이다.

주임재안에 0 5 07:43

성령의 전을 세우는 말씀기도

"말씀으로 설계하고 기도로 건축하라"

"성령님이 기뻐하시는 거처를 마련하라"

 

Emotion Icon 알림 Emotion Icon

 "게시판 제목은 본인이 받은 감동에 따라 정하세요!" 

받은 은혜를 나누시고 싶으면 "말씀기도 말씀나눔"코너에 올리시고 주변에도 알리셔서 성령의 생수가 흘러가게 하세요.

받은 은혜를 간증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싶거나 기도를 하나님께 올려드리고 싶으시면 "간증/기도/자유게시판"코너에 올리세요 

 

경건생활에 제일 유의해야 할 점은 "종교적 형식주의" 입니다. 

매일 이 말씀기도를 통해 주를 예배하고 교제하며 동행한다는 "예배의 마음"으로 임하세요!

말씀기도에 앞서 먼저 주님께 "주님 사랑합니다. 나는 주님의 종입니다. 주님 말씀하세요. 순종하겠습니다" 충분히 고백하셔서 최대한 가난한 마음으로 나아가세요! 

 

마음성전건축 몇 일차 : 92일차

요 15:1-8, 고후 4:7-10, 고후 12:7-10, 벧전 5:5 [겸손으로 견고해지는 성령의 전]

개요오늘 본문을 통해 하나님은 누구시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영적 정체성이 무엇인지 발견하여 성령의 전의 기둥을 확고하게 세우시길 바랍니다아래 본문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확고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동시에 그분께 전적으로 의존할 때 참다운 영적 정체성의 균형과 성장이 있음을 보여 줍니다믿음의 확신과 겸손의 균형을 통해 영적 긴장감을 유지하셔야 영적으로 안주하지 않게 되고 계속적으로 하나님을 추구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영적 정체성은 주님과의 관계 안에서 그 진정한 아름다움과 의미를 갖습니다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거할 때우리의 정체성은 빛나고 풍성해집니다그러나 주님을 떠나 독립적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선포하려는 시도는 위험합니다이는 쉽게 교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자기 의에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우리는 항상 다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1.우리의 가치와 정체성의 근원은 하나님입니다.

2.주님과의 지속적인 관계가 우리 영적 정체성의 핵심입니다.

3.겸손히 주님께 의지할 때우리의 정체성은 더욱 견고해집니다.

4.자기 중심적 정체성 추구는 영적 성장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늘 주님 안에 거하며그분의 은혜와 사랑 안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발견하고 확립해 나가야 합니다이를 통해 우리는 참된 겸손과 함께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담대함을 균형 있게 지닐 수 있습니다.

 

 

성경본문

1.나는 참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2.무릇 내게 붙어 있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가지는 아버지께서 그것을 제거해 버리시고 무릇 열매를 맺는 가지는 더 열매를 맺게 하려 하여 그것을 깨끗하게 하시느니라 3.너희는 내가 일러준 말로 이미 깨끗하여졌으니 4.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요 15:1-4) 

 

사도바울은 자신이 사도직에 대한 공격, 복음 전파의 어려움과 약함속에서 복음의 능력이 자신이 아닌 하나님의 능력에서 비롯됨을 강조하고 있음

7.우리가 이 보배(복음,예수 그리스도)를 질그릇(인간의 연약함)에 가졌으니 이는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8.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9.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10우리가항상 예수의 죽음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 (고후 4:7-10)

 

사도바울은 앞서 자신의 놀라운 영적 체험(천국방문)을 언급하고 사도권을 변호하면서도, 곧바로 자신의 약점에 대해 이야기함으로  겸손함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며, 사탄의 사자가 자신이 교만해지지 않도록 하는 수단임과 동시에 하나님의 은혜를 의존하게 하는 역할임을 고백

7.여러 계시를 받은 것이 지극히 크므로 너무 자만하지 않게 하시려고 내 육체에 가시 곧 사탄의 사자를 주셨으니 이는 나를 쳐서 너무 자만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라 8.이것이 내게서 떠나가게 하기 위하여 내가 세 번 주께 간구하였더니 9.나에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그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이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10.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박해와 곤고를 기뻐하노니 이는 내가 약한 그 때에 강함이라 (고후 12:7-10)  

 

젊은 자들아 이와 같이 장로들에게 순종하고 다 서로 겸손으로 허리를 동이라 하나님은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주시느니라 (벧전 5:5)  

 

1.설계하기

이 말씀이 나에게 어떤 하나님, 하나님의 뜻, 묵상포인트를 발견케 합니까? (3번 이상 읽기)

다양한 번역본, 성경주석, 성령의 인도 등을 참조하셔서 뜻을 정확히 파악하세요!(위에 링크가 있음)

하나님 : 

하나님은 농부, 예수님은 참포도나무, 나는 가지

 

하나님의 뜻 : 

[포도나무와 가지의 비유]

1.많은 열매를 맺는 가지가 되길 원하신다. (하나님은 농부)

- 가지의 핵심은 생산성

2.많은 열매를 맺도록 깨끗하게 하시고 내 안에 거하여 은혜주시길 원하신다. (예수님은 포도나무)

- 가지의 생명은 의존성

 

[보배와 질그릇 비유]

1.보배는 하나님과 복음이지 내가 아니다.

2.나는 질그릇이지만 보배를 담고 있다. 

3.질그릇 같은 인생이지만 보배를 담고 있으니 행복하고 강하다.

-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한다.

4.질그것이 깨져야 보배가 나온다. 생명이 몸에 나타난다.

- 우리가 항상 예수의 죽음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고후 4:10) 

 

나의 정체성 발견하기 : 가지가 약한 것 같지만 나무의 열매는 가지에서 맺힌다. 가지가 없으면 열매를 맺을 수 없다. 

가지가 얼마나 복된가? 그런데 가지는 또한 얼마나 나무를 의존해야 하는가? 

나는 가지에 불과하지만 주 안에 있으면 많은 아름다운 열매를 삶에 맺는다.

나는 질그릇에 불과하지만 주 안에 있으면 보배를 담은 귀한 그릇이다.

나는 연약하지만 주 안에 있으면 약함으로 온전함과 능력과 강함과 기쁨을 준다.

 

오늘의 성경말씀우리가 항상 예수의 죽음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고후 4:10)

 

묵상 포인트 : 질그릇 같은 인생이라고 자신을 타인과 비교해서 너무나 평범하고 보잘 것 없이 보게 하는 내 자신, 질그릇이라서 쉽게 상처받고 깨지기 쉽고, 스트레스와 육체의 약함으로 쉽게 무너질 것 같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관념이 얼마나 잘못된 생각인가? 보배를 담고 있는데, 포도나무에 붙어 있는데.....

 

2.영적 건축 자원 공급받기

찬양과 기도하기 (임재뮤직을 들으며 기도하세요) 홈페이지 배너에 링크가 있어요!

성령의 임재가 올 수 있도록 먼저 찬양을 부르세요!

성령의 임재 안에 들어가 기도할 수 있도록 임재뮤직을 들으세요!

시간을 가지고 충분히 성령님의 임재를 초청하며 기도하세요!

하나님과 그분의 뜻을 찬양하며, 묵상포인트를 가지고 기도하세요!

 

찬양 : 진행형

기도 : 진행형
 

3.성전 완공 및 새로운 삶

1.정체성의 확립(성전기둥) :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 자녀로서의 정체성은 무엇인지 확인하고 선포합니다.

2.비움과 채움(성령의 열매) : 정체성에 합당하지 못한 옛 사람은 비우고(자기부인, 간구, 선포, 회개, 내려놓음 등)

정체성에 합당한 모습들은 믿음으로 성령안에 채웁니다.(고백, 선포, 간구, 사모, 결단 등)

3.감사와 찬양(성령의 임재와 능력) : 성령의 전에 영적 활력과 생동감


[성령의 전을 세우는 말씀기도] 

위 3가지를 참조해서 성령님이 기뻐하시는 거처를 마련하세요!

[새벽묵상]

주여! 저는 질그릇임을 고백합니다. 그러나 주님을 모신 귀한 질그릇임을 고백합니다. 사람들이 저를 볼때 겉모습은 볼품없어 보인다고 생각하겠지만, 저의 진짜 모습은 겉모습이 아니라 제 안에 보배를 담고 있는 속사람임을 고백합니다. 주여! 겉사람의 겉모습에 마음 빼앗겨서 겉모습에 신경쓰고 겉모습 때문에 답답해하고 겉모습 때문에 힘들어하는 제 자신은 십자가에 죽었음을 선포합니다. 겉모습은 저의 진짜 모습이 아닙니다. 겉모습은 진실로 보여지는 껍데기에 불과하고 상품의 포장지에 불과하고 과일의 껍질에 불과함을 고백합니다.

겉모습은 아무것도 아니다. 사탄아 겉모습에 속게 하는 사탄아, 예수님의 이름으로 떠나가라! 나는 주님과 함께 십자가에서 죽었다. 나는 겉모습에 반응하지 않는다. 

주여! 속사람을 더 아름답고 강건하게 할 수 있는 힘을 주셔서 이 속사람이 보배되신 주님을 드러내게 하옵소서! 이 속사람이 더 강해지게 하시사 주의 영광을 나타내게 하옵소서! 속사람아 힘을 내라! 보배를 드러내라! 보배의 빛을 발하라! 보배의 영광을 나타내라! 보배를 통해 날마다 내 영적 가치과 영광을 발견하고 힘을 공급받아라! 속사람아 더 깊이 땅을 파서 더 많은 보배를 발견하라. 다양한 보배들을 발견하라!

주여! 이 보배들을 능력있게 전할 수 있는 지혜와 언변과 권능을 더하여 주옵소서! 사람들이 이 보배를 발견하고 너무 아름답고 가치가 있게 보이게 하사 모여들게 하시고 주님을 영접하게 하소서!


[311 영적 무장과 실천]

- 하루 3번 마음의 고백과 기도(오늘 말씀기도 만든 것 수시로 함으로 영적 정체성, 영의 생각 확립)

- 하루 1시간 이상 능력 기도(마음의 고백과 기도를 통해 영적 정체성, 영의 생각이 확립될수록 성령 안에서 능력 기도가 됩니다)

- 하루 1가지 이상 착한 일하기(능력 기도 속에서 성령께서 착한 일을 시작하십니다)

위 3가지를 참조해서 실천사항을 작성하세요!

-> 오늘 하루 3번 말씀기도, 오늘 3시간 이상 기도하기, 내 안에 보배를 발견하기, 연약한 지체를 위해, 집회 위해 기도하기, 섬길 사람 찾기, 주의 착한 뜻 발견하기

    

Comments

Total 98 Posts, Now 1 Page


+ more 오늘의 성경말씀
+ more 간증/기도/자유게시판
+ more 중보기도 요청
+ more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