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광선 목사의 말씀기도


 

마음에 욕심이 일어날 때 대처하는 법!

주임재사모 0 211 07.05 08:56

마음에 욕심이 일어날 때 대처하는 법!

 

욕심을 가지고 무슨 일을 시작하면 괴로움이 커진다.

그 일이 잘 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욕심은 곧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그 일이 잘되면 자신은 사랑받는 것 같고 인정을 받는 것 같다. 그러나 잘 되지 않으면 인정받지 못하는 것 같고 자신의 노력을 못 알아주는 세상이 원망스럽기도 하고 자신에 대해서 비참한 생각도 든다.

그리고 영적으로는 자신의 일들이 결국은 하나님 사랑이 아니라 탐심을 위해 한 일들이 되어버리니 더욱더 비참해진다. 그럼에도 욕심을 따라 그 일을 할텐가?

 

우리의 옛사람, 옛본성은 그 일을 간절히 원하겠지만 그렇다고 감성과 욕심이 당신의 삶을 이끌게 내버려 둘 셈인가?원칙을 정해야 스트레스가 적고 실패를 줄인다. 당신의 일의 원칙은 무엇인가?

 

하나님은 당신에게 무슨 일을 많이 하라고 부르시지 않으셨다. 하나님은 먼저 너는 나와 함께 교제하며 동거동락하자고 부르셨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면서 그 결과는 하나님께 맡기는 것이다. 마땅히 해야 할 그 경건생활이 우선되게 하라! 그것이 원칙이다. 주님의 사람이 되는 일이 하는 일보다 더 중요하다. 성실하게 자신의 본분을 다하라. 성취될 보상이 없는 일처럼 보일지라도 자신의 본분을 게을리 하지 말라!

 

하나님은 좋은 나무는 좋은 열매를 맺고 나쁜 나무는 나쁜 열매를 맺는다고 말씀하신다. 나무가 좋지 않은데 열매가 좋다고 포장해서 남들과 하나님을 기만할 것인가? 외식할 것인가? 그것은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을 기만하는 죄임을 모르는가?

 

이제부터는 좋은 나무가 되기 위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면서 그 결과는 하나님께 맡기자. 우리의 원칙은 먼저 좋은 나무가 되는 것이다. 분명히 좋은 나무에서는 좋은 열매가 맺혀질 것이다. 좋은 나무에게 가장 큰 희망이 보이는 법이다. 기초를 튼튼하게 하자. 지나치게 빠른 성공은 불행의 시작이다!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첫째 마음을 비우고 하나님의 말씀과 은혜로 채우라!

둘째 욕심부리지 말고 주를 위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묵묵히 하라!

셋째 결과에 신경쓰지 말고 결과는 주님께 맡기라!

상황은 바꿀 수 없다. 자신의 역량 밖에 일이다. 그러나 마음가짐은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

늘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여 마음에 욕심이 일어날 때는 일을 멈추어 욕심에 빠지지 말고 자신의 본분을 되새기며 그 정도의 길로 돌아가자! 그리스도인의 본본은 무엇인가?

 

하나님을 제일로 사랑하며 그 분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으로 만족을 누리고 그 분을 영화롭게 하는 일을 하면서 묵묵히 정도의 길을 걸어가자! 나무가 아름다우면 열매도 당연히 아름다운 법이다! 할렐루야!

 

전_12장_13절.jpg

Comments


+ more 오늘의 성경말씀
+ more 간증/기도/자유게시판
+ more 중보기도 요청
+ more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