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광선 목사의 아침 묵상


반드시 마음의 우상을 제거하라!

주임재안에 3 337 08.23 07:42

 

"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어리석게 되어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새와 짐승과 기어다니는 동물 모양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 (롬1:22,23) 

 

이 시대의 가장 심각한 죄악은 우상 숭배의 죄악이다. 우상 숭배가 무엇인가? 우상 숭배가 무섰다는 것은 알지만 많은 성도들이 우상 숭배의 깊은 영적 의미를 잘 모른다.

 

전통적 우상 숭배 정의는 창조주 하나님께 드려야 할 영광을 거부하고 하나님 대신 썩어질 피조물을 숭배의 대상으로 삼는 것이다. 하지만 우상은 눈에 보이는 형태의 전통적 우상만 있는 것이 아니다. 

 

에스겔 선지자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 '마음의 우상'이 있다고 말씀한다.

 

"인자야 이 사람들이 자기 우상을 마음에 들이며 죄악의 걸림돌을 자기 앞에 두었으니 그들이 내게 묻기를 내가 조금인들 용냡하랴 그런즉 너는 그들에게 말하여 이르라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스라엘 족속 중에 그 우상을 마음에 들이며 죄악의 걸림돌을 자기 앞에 두고 선지자에게로 가는 모든 자에게 나 여호와가 그 우상의 수효대로 보응하리니 5 이는 이스라엘 족속이 다 그 우상으로 말미암아 나를 배반하였으므로 내가 그들이 마음먹은 대로 그들을 잡으려 함이라 " (겔 14:3,3)

 

하나님은 '우상을 마음에 들이며'라고 두 번이나 표현한다. 우상은 조각상만이 아니라 진정한 우상은 우리의 마음에 있다. 겉으로는 하나님을 찾는 것 같지만 내면에 다른 것들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상태다. 

 

우상은 마치 우리 마음의 왕좌와 같은 것이다.하나님이 앉아야 할 자리에 다른 무엇을 앉힌다면 그것이 바로 우상이다.우상은 우리 삶의 중심을 차지하는 모든 것이다. 하나님이 아닌 다른 것이 우리 삶의 중심이 될 때 그것이 곧 우상이다.

 

Screenshot 2024-08-23 at 07.38.29.JPG

우상은 단순히 물리적인 대상만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과 삶을 지배하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 에스겔 선지자의 외침은 현대인들에게 자신의 삶에서 '우상'을 식별하고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렇게 본다면 현대인들에게 마음의 우상은 얼마나 많겠는가?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무엇일까? 잠깐 생각만 해보아도 실로 엄청나다. 

 

1.성공과 성취, 인정에 대한 지나친 갈망 

2.경력, 힘, 명예, 권력, 능력에 대한 지나친 숭배

3.돈에 대한 지나친 집착

4.외모에 지나친 관심 및 자부심

5.미디어, 문화, 취미, 여가에 대한 과도한 몰입

6.유명인, 인플루언서 추종 및 따라하기

7.자신의 욕구와 감정의 만족을 위한 삶

8.지식과 학문을 절대적 가치로 여기는 마음

9.건강과 웰빙을 과도하게 중시하는 태도

10.정치, 이데올로기를 신념화, 절대화하는 태도

11.술, 도박, 마약, 약물에 삶의 가치를 두고 의지하는 태도

 

에스겔 선지자는 이런 '마음의 우상들'이 '죄악의 걸림돌'이라고 표현한다. 하나님과 관계를 막는 걸림돌이라는 것이다. 이런 죄악의 걸림돌들이 일시적인 만족은 줄 수 있지만 진정한 충만함과 만족을 주는데는 걸림돌이 되는 것이다. 이 걸림돌이 결국은 우상의 수효대로 징벌을 받는 도구가 되게 하는 것이다.

 

우리는 영원한 삶의 가치와 만족, 깊은 의미는 오직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이제 우리는 이러한 '현대적 우상들'이 진정 하나님과의 관계를 가로막는 최고의 적임을 인식하고 마음을 돌이켜야 한다. 

 

부디 마음을 돌이켜 마음의 우상을 제거하라! 마음을 돌이켜야 우상을 떠날 수 있다! 마음을 돌이키려면 빨리 생각을 제거하라! 생각에 세상 중심의 영양분을 공급하지 말라! 말씀기도를 통해 썩어질 우상을 품게 하는 생각들은 속히 내 보내라! 타락한 자아를 따르게 하는 그 어떤 속삭임에도 반응하지 마라!

 

그리고 내 마음을 점령하려고 다가오는 속삭임을 이제는 우상으로 직시하고 거룩한 분노를 가지고 예수의 이름으로 꾸짖으라! 우상이 내 마음을 점령하기 전에 쫓아내라! 우상이 커지기 전에 선포기도로 잘라내라! 우리가 매일 가장 시급하게 처리해야 하는 일은 우상을 발견하고 제거하는 것이다! 말씀기도를 통해 심령 성전을 거룩하고 아름답게 지키고 보존하는것이다. 그것이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는 태도다.  

 

"그런즉 너는 이스라엘 족속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너희는 마음을 돌이켜 우상을 떠나고 얼굴을 돌려 모든 가증한 것을 떠나라" (겔 14:6)

 

그리고 이제 얼굴을 돌이켜 하나님의 영광과 아름다움을 발견하라! 빈 마음에 더 악한 일곱 귀신이 들어오지 않도록 주의 은혜로 채워야 한다. 마음은 지식으로 점령할 수 없다. 이제 마음을 하나님의 영으로 정복하라! 당신의 경건생활을 주의 깊게 성령의 인도를 구하며 시작하라!

 

성령님께 그분의 영광을 경건생활 가운데 보고 느낄 수 있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하나님을 발견해야 한다.  힘써 하나님의 위엄과 아름다움과 그분의 형상과 영광, 성품, 본질을 말씀과 그리스도에서 발견하라! 거울을 보는 것처럼 명확하게 발견해야 한다.

  

그렇다면 당신은 주의 영광을 바라볼 때 그것은 단순한 관찰에 그치지 않고 당신을 변화시킬 것이다. 점진적으로 그리스도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될 것이다! 계속해서 영광에서 영광으로! 더 큰 영광으로 나아가라! 당신은 놀랍게 성장할 것이다! 이 모든 변화의 과정은 주의 영으로 말미암아 이루어진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고후 3:18)

 

p.s 꼭 성령의 전을 세우는 말씀기도를 통해 심령 성전에 우상을 몰아내고 거룩하게 세워 하나님의 영광을 발하는 성도되시길 소망합니다. 말씀기도를 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Comments

일곡 08.23 07:56
아멘

Congratulation! You win the 20 Lucky Point!

삼둥맘 08.23 11:50
아멘!!
에스더01 08.27 10:40
아멘

Total 29 Posts, Now 1 Page


+ more 오늘의 성경말씀
+ more 간증/기도/자유게시판
+ more 중보기도 요청
+ more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