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광선 목사의 말씀기도


내 믿음 내 열심이 아닌 주님을 경외함 안에서 주님이 이루게 하기

주임재안에 0 19 10.12 07:55

성령의 전을 세우는 말씀기도

"말씀으로 설계하고 기도로 건축하라"

"성령님이 기뻐하시는 거처를 마련하라"

 

Emotion Icon 알림 Emotion Icon

 "게시판 제목은 본인이 받은 감동에 따라 정하세요!" 

받은 은혜를 나누시고 싶으면 "말씀기도 말씀나눔"코너에 올리시고 주변에도 알리셔서 성령의 생수가 흘러가게 하세요.

받은 은혜를 간증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싶거나 기도를 하나님께 올려드리고 싶으시면 "간증/기도/자유게시판"코너에 올리세요 

 

경건생활에 제일 유의해야 할 점은 "종교적 형식주의" 입니다. 

매일 이 말씀기도를 통해 주를 예배하고 교제하며 동행한다는 "예배의 마음"으로 임하세요!

말씀기도에 앞서 먼저 주님께 "주님 사랑합니다. 나는 주님의 종입니다. 주님 말씀하세요. 순종하겠습니다" 충분히 고백하셔서 최대한 가난한 마음으로 나아가세요! 

 

마음성전건축 몇 일차 : 98일

성경본문 : 

[하나님께 인정받는 믿음]

개요 : 아브라함과 백부장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성령의 전을 세우는 첫 단계는 하나님을 깊이 경외하는 믿음입니다이는 하나님의 주권과 능력을 인정하고그분의 뜻에 전적으로 순종하는 자세를 의미합니다규칙적인 기도와 말씀 묵상을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를 깊게 하고그분의 위대하심을 인식하며 그분을 경외하는 마음을 유지하는 것은 성령의 전의 기초공사와 같습니다하나님은 아브라함의 믿음을 시험하셨듯이우리의 믿음도 여러 시험을 통해 정련하십니다이러한 시험들은 우리의 믿음을 강화하고 순수하게 만드는 과정입니다어려움이나 도전에 직면했을 때이를 하나님이 허락하신 믿음의 시험으로 받아들이고 인내와 신뢰로 대응합니다아브라함이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했듯이우리도 하나님의 뜻에 순종함으로써 성령의 전을 세워갑니다백부장이 예수님의 권위를 인정하고 그의 말씀만 믿었듯이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의지해야 합니다일상생활에서 하나님의 뜻을 찾고 그에 따라 살아가려고 노력합니다아브라함이 이삭을 바치려 했듯이우리도 하나님을 향한 희생과 헌신이 기쁘게 올려드릴 때 하나님의 공급하심과 축복의 통로가 열리는 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을 시험하시고 축복하시는 하나님

9.하나님이 그에게 일러 주신 곳에 이른지라 이에 아브라함이 그 곳에 제단을 쌓고 나무를 벌여 놓고 그의 아들 이삭을 결박하여 제단 나무 위에 놓고 10.손을 내밀어 칼을 잡고 그 아들을 잡으려 하니 11.여호와의 사자가 하늘에서부터 그를 불러 이르시되 아브라함아 아브라함아 하시는지라 아브라함이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매 12.사자가 이르시되 그 아이에게 네 손을 대지 말라 그에게 아무 일도 하지 말라 네가 네 아들 네 독자까지도 내게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내가 이제야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을 아노라 13.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살펴본즉 한 숫양이 뒤에 있는데 뿔이 수풀에 걸려 있는지라 아브라함이 가서 그 숫양을 가져다가 아들을 대신하여 번제로 드렸더라 14.아브라함이 그 땅 이름을 여호와 이레라 하였으므로 오늘날까지 사람들이 이르기를 여호와의 산에서 준비되리라 하더라 15.여호와의 사자가 하늘에서부터 두 번째 아브라함을 불러 16.이르시되 여호와께서 이르시기를 내가 나를 가리켜 맹세하노니네가 이같이 행하여 네 아들 네 독자도 아끼지 아니하였은즉 17.내가 네게 큰 복을 주고 네 씨가 크게 번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닷가의 모래와 같게 하리니 네 씨가 그 대적의 성문을 차지하리라 18.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창 22:9-18)

 

 

진정한 믿음은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능력권위말씀을 인정하고 경외하는 마음을 갖게 합니다.

5.예수께서 가버나움에 들어가시니 한 백부장이 나아와 간구하여 6.이르되 주여 내 하인이 중풍병으로 집에 누워 몹시 괴로워하나이다 7.이르시되 내가 가서 고쳐 주리라 8.백부장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내 집에 들어오심을 나는 감당하지 못하겠사오니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사옵나이다 9.나도 남의 수하에 있는 사람이요 내 아래에도 군사가 있으니 이더러 가라 하면 가고 저더러 오라 하면 오고 내 종더러 이것을 하라 하면 하나이다 10.예수께서 들으시고 놀랍게 여겨 따르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 중 아무에게서도 이만한 믿음을 보지 못하였노라 11.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 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12.그 나라의 본 자손들은 바깥 어두운 데 쫓겨나 거기서 울며 이를 갈게 되리라 13.예수께서 백부장에게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은 대로 될지어다 하시니 그 즉시 하인이 나으니라 (마 8:5-13)

  

1.설계하기

이 말씀이 나에게 어떤 하나님, 하나님의 뜻, 묵상포인트를 발견케 합니까? (3번 이상 읽기)

다양한 번역본, 성경주석, 성령의 인도 등을 참조하셔서 뜻을 정확히 파악하세요!(위에 링크가 있음)

 

하나님 : 

1.여호와 이레의 하나님

 

하나님의 뜻 :

1.하나님을 경외하고 사랑하는지 시험하신다. (독자 이삭이라도, 이삭이 언약의 자손이라도)

- 자신보다 더 사랑하는 것, 의지하는 것에는 아주 예민하신 하나님, 내려놓기를 원하시는 하나님

2.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에게 여호와 이레가 되어 주신다.

3.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에게 큰 복, 대적의 성문을 차지하는 복, 천하 만민이 복을 받게 하기를 원하시는 하나님

4병든 자를 고쳐주시기를 원하시는 예수님

5.주를 경외하는 믿음을 기뻐하시고 복 주시기를 원하시는 예수님

 

나의 정체성 발견하기 : 나는 온전히 주를 경외하고 신뢰하는 자입니! 

오늘의 성경말씀

9.하나님이 그에게 일러 주신 곳에 이른지라 이에 아브라함이 그 곳에 제단을 쌓고 나무를 벌여 놓고 그의 아들 이삭을 결박하여 제단 나무 위에 놓고 10.손을 내밀어 칼을 잡고 그 아들을 잡으려 하니 (창 22:9)

백부장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내 집에 들어오심을 나는 감당하지 못하겠사오니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사옵나이다 (마 8:8)

 

묵상 포인트 : 

 

[아침 묵상]

1.아브라함이 제단을 쌓고 나무를 벌여 놓고 아들을 결박하여 제단 나무 위에 놓고 손을 내밀어 칼을 잡고 그 아들을 잡으려 한다. 와, 얼마나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외하는 마음으로 가득차 있으면 고민하는 흔적도 없이 새벽일찍 출발하여 삼일만에 이르러 이 일을 시행하려 하는가? 그동안 하나님 안에서 많은 훈련을 제대로 받은 아브라함의 모습이 믿음의 조상답다. 주여! 당신을 사랑하며 경외합니다. 나를 이끄소서!

 

2.영적 건축 자원 공급받기

찬양과 기도하기 (임재뮤직을 들으며 기도하세요) 홈페이지 배너에 링크가 있어요!

성령의 임재가 올 수 있도록 먼저 찬양을 부르세요!

성령의 임재 안에 들어가 기도할 수 있도록 임재뮤직을 들으세요!

시간을 가지고 충분히 성령님의 임재를 초청하며 기도하세요!

하나님과 그분의 뜻을 찬양하며, 묵상포인트를 가지고 기도하세요!

 

찬양 : 나 무엇과 주님을 바꾸지 않으리, 이 땅에 오직 주 밖에 없네, 나는 가리라

기도 : 30분 + 1시간 30분
 

3.성전 완공 및 새로운 삶

1.정체성의 확립(성전기둥) :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 자녀로서의 정체성은 무엇인지 확인하고 선포합니다.

2.비움과 채움(성령의 열매) : 정체성에 합당하지 못한 옛 사람은 비우고(자기부인, 간구, 선포, 회개, 내려놓음 등)

정체성에 합당한 모습들은 믿음으로 성령안에 채웁니다.(고백, 선포, 간구, 사모, 결단 등)

3.감사와 찬양(성령의 임재와 능력) : 성령의 전에 영적 활력과 생동감


[성령의 전을 세우는 말씀기도] 

위 3가지를 참조해서 성령님이 기뻐하시는 거처를 마련하세요!

 ->주여! 당신을 위대하심과 아름다움과 위엄하심, 신실하심, 저를 사랑하심과 존대하심, 계획하심을 바라보면 바라볼수록 주님의 놀라우심을 찬양하지 않을 수 없나이다. 주님의 위대하심을 경배하지 않을 수 없나이다. 주여, 나는 사라지고 육신의 것들은 감추어주시고 주님만 보일 수 있도록 축복하옵소서!

내가 주님을 바라볼수록 주를 향한 경외심과 믿음이 자라나고 심령이 강해지며 행복함을 느낍니다. 주여 이 초점을 놓치지 말고 계속적으로 주님만 바라보는 자되게 하옵소서! 나를 바라볼수록 비참해지고 주변 사람을 바라볼수록 마음이 힘들어지나이다. 주여 완전히 초점이 주를 향하게 하옵소서! 주여 시선을 고정하게 하옵소서! 

믿음이란 주님을 우러러 바라보는 것임을 고백하나이다. 우리 학우들도 아브라함의 믿음, 백부장의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축복하옵소서! 나는 못하지만 주님 안에 하실 수 있음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주님! 우리의 힘으로 하는게 아니라 속사람을 강건하게 할 때 성령님의 힘으로 할 수 있음을 깨닫게 하옵소서!

믿음 가지려다가 어떤 이는 자신의 믿음보고 넘어지고 어떤 이는 자신의 믿음으로 이겨보려고 하다가 넘어지고, 많은 이들이 믿음의 작용을 모르고 있나이다. 믿음이란 하나님이 위대하시다.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 하나님은 완벽하시다. 곧 하나님 중심으로 믿음을 세워야 함을 알게 하옵소서!

주여 이 믿음의 세계도 참 인간의 지식, 인간의 혼미한 지혜가 많이 역사하나이다. 이 영의 세계를 추구하는 것도 인간의 지식으로 판단하고 이루려고 하는 어리석음을 가진 것이 인간이나이다. 

하나님이 영의 세계에 주인이시고 하나님이 믿음의 주인이신데, 우리가 지금 어느길로 가고 있나이까? 완전히 정신차리게 하소서! 남들이 칭찬해주는게 믿음이 아니고 내가 즐거워하는 것도 믿음이 아니고 내 경건생활의 열심도 믿음이 아니고 오직 주님만이 믿음의 주이십니다.

내가 해야 할 일은 매일 같이 이 육신의 겉사람, 거짓 믿음을 주관하는 이 겉사람, 내 믿음을 세우려는 이 겉사람 십자가에 죽었음을 선포합니다. 그 육신에 속한 믿음이 나를 망하게 하는 길로 인도하나이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파쇄합니다.

주님! 저는 주님을 마음에 모십니다. 주님만이 나의 왕이시요, 나의 주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믿음의 본체이십니다. 예수님의 보혈이 나의 믿음의 능력이요, 임마누엘의 주님이 나의 믿음의 소산이요, 예수님의 이름이 나의 믿음의 권능이요, 예수님의 말씀이 나의 믿음의 씨앗입니다. 

믿음의 주요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님을 더욱 바라보게 하옵소서! 


[311 영적 무장과 실천]

- 하루 3번 마음의 고백과 기도(오늘 말씀기도 만든 것 수시로 함으로 영적 정체성, 영의 생각 확립)

- 하루 1시간 이상 능력 기도(마음의 고백과 기도를 통해 영적 정체성, 영의 생각이 확립될수록 성령 안에서 능력 기도가 됩니다)

- 하루 1가지 이상 착한 일하기(능력 기도 속에서 성령께서 착한 일을 시작하십니다)

위 3가지를 참조해서 실천사항을 작성하세요!

-> 하루 3번 말씀기도, 하루 3번 기도생활 및 3시간 이상 기도하기, 내 믿음, 내 열심도 내려놓고 주님의 믿음, 주님의 열심이 나오도록 훈련하기, 영혼들을 사랑하고 섬기는 것 내 힘, 내 열심은 한계가 있음, 나는 죽고 주님이 하시도록 하기

    

Comments

Total 108 Posts, Now 1 Page


+ more 오늘의 성경말씀
+ more 위로 및 전도 말씀사역
+ more 간증/기도/자유게시판
+ more 중보기도 요청
+ more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