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광선 목사의 말씀기도


 

사탄의 치밀하고 교묘한 계략을 분별하라

주임재안에 0 48 09.20 07:52

성령의 전을 세우는 말씀기도

"말씀으로 설계하고 기도로 건축하라"

 

Emotion Icon 알림 Emotion Icon

 "게시판 제목은 본인이 받은 감동에 따라 정하세요!" 

받은 은혜를 나누시고 싶으면 "말씀기도 말씀나눔"코너에 올리시고 주변에도 알리셔서 성령의 생수가 흘러가게 하세요.

받은 은혜를 간증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싶거나 기도를 하나님께 올려드리고 싶으시면 "간증/기도/자유게시판"코너에 올리세요 

 

경건생활에 제일 유의해야 할 점은 "종교적 형식주의" 입니다. 

매일 이 말씀기도를 통해 주를 예배하고 교제하며 동행한다는 "예배의 마음"으로 임하세요!

말씀기도에 앞서 먼저 주님께 "주님 사랑합니다. 나는 주님의 종입니다. 주님 말씀하세요. 순종하겠습니다" 충분히 고백하셔서 최대한 가난한 마음으로 나아가세요! 

 

마음성전건축 몇 일차 : 77일차

오늘의 말씀 마 4:1-11, 요일 2:15,16, [세상에 대해 이해하기]

개요일반적으로 세상은 두 종류입니다사람들이나 자연을 대표하는 세상은 우리가 사랑해야 하지만 하나님으로부터 우리를 멀어지게 하는 세속적인 세상에 대해서는 우리가 분별해야 합니다우리가 성령의 전을 세우기 위해서는 십자가에서 세상에 대한 부정적인 부분을 죽여야 합니다.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6:14) 라는 표현은 이러한 세상에 대해 우리가 취해야 할 태도를 나타냅니다이 본문들은 우리가 세상에 취해야 할 구체적인 태도로 1.육신의 정욕(물질주의과도한 식욕약물 중독성적 방종육체적 쾌락) 2.안목의 정욕(과시욕명예욕사회적 지위 집착타인의 인정을 위한 과도한 노력, sns 중독) 3.이생의 자랑(권력욕소유욕자기 과시욕유행성공에 대한 집착)등을 말합니다이는 하나님보다 세상을 더 사랑함을 의미하며 탐심은 우상숭배입니다.(골 3:5) 이 세상도그 정욕도 지나가는 일시적인 세상일 뿐입니다그러나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하나님 나라에 거합니다세상적인 욕망과 가치관의 옛 사람을 내보내시고 하나님의 뜻과 가치관을 우선시하는 하나님 중심의 새 사람을 맞이하시길 소망합니다이는 단순히 세상의 모든 것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세상 속에서 살아가되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아가는 삶의 원리를 의미합니다우리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지만 이 세상에 보내심을 받았기 때문입니다심령에 성령의 전을 굳건하게 세워 이 땅에 하나님 나라 건설자가 되시길 소망합니다. 

 

성경본문

1.그 때에 예수께서 성령에게 이끌리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러 광야로 가사 2.사십 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에 주리신지라 3.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나아와서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로 떡덩이가 되게 하라(이 돌들에게 빵이 되라고 말해 보아라/새번역) 4.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5.이에 마귀가 예수를 거룩한 성으로 데려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6.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되었으되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그들이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 7.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8.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9.이르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10.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11.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마 4:1-11)

  

15.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16.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요일 2:15,16)  

 

1.설계하기

이 말씀이 나에게 어떤 하나님, 하나님의 뜻, 묵상포인트를 발견케 합니까? (3번 이상 읽기)

다양한 번역본, 성경주석, 성령의 인도 등을 참조하셔서 뜻을 정확히 파악하세요!(위에 링크가 있음)

하나님 : 1.하나님은 사탄을 통한 시험(유혹)을 허락하신다.(1)

하나님의 뜻 : 1.육체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을 분별하여 사탄의 시험에서 이기라! 2.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그 속에는 아버지의 사랑이 없다.

 

시험 장소들

1.육체 (육체를 위한 필요)

2.성전 (하나님 나라를 위한 필요)

3.세상 (세상을 위한 필요)

 

시험 방법

1.육체의 정욕(쾌락)

- 주님은 무려 40일이나 금식하고 주리신 상황이다.

- 주님은 돌을 떡이 되게 하셔서 드실 수 있다. 하지만 하나님이 허락하지 않으니 하지 않으셨고 더욱이 사탄이 권유하시니 절대 하지 않으셨다. 포인트는 육신의 필요 중심으로 묵상하면 사탄에게 속는다. 항상 하나님의 뜻을 구해야 한다.

 

2.안목의 정욕(탐욕)

- 마귀는 하필 거룩한 성전 꼭대기로 데려가 유대인 앞에서 시험을 하게 한다. 왜? 하나님 나라 위해 이적을 행하는 기적을 보여서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어야 하나님 나라를 할 수 있다, 하나님 나라를 위하는 필요를 위해 인간의 허영심, 명예심을 자극한다.

- 또한 성전에서 뛰어 내리면 천사들이 '너의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할 것이다'라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면서 성경적으로 유혹

성경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 성경은 한 구절이 아니라 전체 맥락 안에서 이해, 읽을 때 기도하며 깊이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 기본적인 신학 지식이 필요

- 하나님의 나라와 뜻을 위한다는 목적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탄이 준 성경구절을 붙들고, 또한 은사를 활용하려 하는가?

- 그것은 왜곡된 동기다(겉으로는 하나님을 섬기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개인의 욕심이나 야망을 채우려는 위험)

- 그것은 성경 구절을 문맥에서 벗어나 잘못 왜곡할 수 있으며 자신의 해석이 절대적으로 옳다고 믿는 교만에 빠지거나, 목적을 상실하여 하나님의 뜻보다는 수단(은사)에 집중하게 되어 본질을 잃는다.  

- 사탄의 유혹은 성경적인 것처럼 보인다. 그런데 성도들은 이에 대한 준비가 되지 않으니 거짓 선지자, 거짓 교사들에게 속는 것이다. 이단에 대해서나 조금 주의할 뿐이지 마음에 우상을 들여놓게 하는 사탄의 전략들은 놓친다. 얼마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마음에 우상을 놓으며 속고 있는가? 

 

3.이생의 자랑(교만)

- 사탄에게 절을 하면 천하만국의 영광을 준다고 유혹하는 것

- 세상에서 네가 원하는 필요를 채우는 것은 하나님도 원하는 바라고 생각하도록 하는 번영주의

- 노골적으로 사탄이 본색을 드러내면서 유혹하는 전략

- 앞에 두 가지는 나를 위하는 것처럼 찾아오는 위장전술이라면 이것은 육체의 본성을 자극하여 사탄을 섬기게 하는 전술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없는 이유

1.세상을 사랑하면 하나님보다 세상의 것들을 더 중요하게 여김, 두 주인을 섬기게 됨

2.세상에 집중하다 보면 하나님과의 관계가 소홀해 짐, 마음이 분열됨

 

묵상포인트 : 사탄의 미혹이 너무 치열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마치 나를 위하는 것처럼, 하나님 나라를 위하는 것처럼 필요를 채우라고 하지만 거기에는 결국 하나님 영광보다는 내가 있다. 나에게는 어떤 육체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이 있는가? 

 

2.영적 건축 자원 공급받기

찬양과 기도하기 (임재뮤직을 들으며 기도하세요) 홈페이지 배너에 링크가 있어요!

성령의 임재가 올 수 있도록 먼저 찬양을 부르세요!

성령의 임재 안에 들어가 기도할 수 있도록 임재뮤직을 들으세요!

시간을 가지고 충분히 성령님의 임재를 초청하며 기도하세요!

하나님과 그분의 뜻을 찬양하며, 묵상포인트를 가지고 기도하세요!

 

찬양 : 

기도 : 1시간
 

3.성전 완공 및 새로운 삶

말씀기도를 작성함으로 건물을 완공하세요! 꼭 실천사항을 구체적으로 적음으로 완성된 성령의 전에서 새롭게 사시길 소망합니다!

1)옛사람 내보내는 선포기도, 십자가 자기 부인기도, 회개 기도, 내려놓음으로 성령의 전 깨끗하게 마련하기(마음성전 정화기도)

2)새사람 맞이하는 믿음의 고백과 선포기도, 의의 간구, 성령 사모, 감사와 찬양으로 성령의 전을 세상에 흔들리지 않도록 굳건하게 하기(마음성전 강화기도)

3)구체적인 실천사항 적기로 동행하기(성령의 전 운영 로드맵) 

* 핵심은 만드신 선포기도를 수시(아침, 점심, 저녁)로 선포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목적은 말씀기도를 배우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겉사람(옛사람)을 파쇄하고 속사람을 강건하게 하여 성령님을 모시고 동행하는 성령의 전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정욕과 교만 극복 새사람 선포기도문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은혜로 저는 오늘 영적으로 성장한 새로운 삶을 선포합니다. 

 

육신의 정욕이 지배하던 옛사람은 십자가에 못 박혔음을 선포합니다. 이제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절제의 삶을 살아가는 새사람이 되었음을 고백합니다.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갈라디아서 2:20)

 

안목의 정욕에 사로잡혔던 옛사람은 죽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제 주님 안에서 참된 만족을 누리며 자족하는 새사람이 되었음을 고백합니다. "내가 궁핍하므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형편에든지 내가 자족하기를 배웠노니 나는 비천에 처할 줄도 알고 풍부에 처할 줄도 알아 모든 일 곧 배부름과 배고름과 풍부와 궁핍에도 처할 줄 아는 일체의 비결을 배웠노라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 (빌립보서 4:11-13)

 

이생의 자랑으로 가득 찼던 옛사람은 사라졌음을 선포합니다. 이제 그리스도의 겸손을 본받아 온유한 새사람이 되었음을 고백합니다.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에베소서 4:2-3)

 

주님, 저의 이 고백이 단순한 말에 그치지 않고 삶 속에서 열매 맺게 하소서.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날마다 새사람의 모습으로 변화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성령의 전 운영로드맵(실천사항)

-> 정욕과 교만 극복의 새사람 선포기도문을 수시로 선포하자! 이런 정욕과 교만들이 올라올 때마다 선포하자! 

 

Comments


+ more 오늘의 성경말씀
+ more 간증/기도/자유게시판
+ more 중보기도 요청
+ more 자기소개